2015
아트비앤 기획 공모전
artbn artists open call project
"art canvas project"
30 Korean Young artists
2015.04.24 fri- 04.30 Thu
opening 04.24 fri 5-8pm
국내주관처: 갤러리 41
해외주관처: Kunst-Direkt(Galerie an der Donau)
기획: 아트 비앤 artbn(www.artbluenett.com)
참여작가: 고원태.김상희.김영진.김태협.박미혜.박민규.박민효.박소연.
이우현.이정민.이희영.지히.최수연.허지나.현보경.김레이시.김선우.
김예지.김우진.박찬배.백서율.심은술.이다혜.이원주.이제영.이지연.
임선구.임지민.정유진.차지은(이상 총 30명)
아트캔버스 프로젝트 릴레이 국내외 전시 안내
1부 전시 일정: 4월 8일 [수]-4월 15일 [수]
(갤러리 쿤스트디렉트, 레겐스부르크, 독일)
2부 전시 일정: 4월 24 [금]- 4월 30일 [목]
(갤러리 41, 사간동)
이번 아트비앤 2015년 공모 “아트캔버스 프로젝트” 는 급변하는 미술시장의 흐름 속에서 장르의 벽을 허물고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소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성 있는 자신만의 언어로 독창적인 예술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조명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아트캔버스 프로젝트"는 규격화된 캔버스를 현미술환경을 상징화하며, 이러한 규격화된 캔버스를 자신만의 해석 방식을 어떻게 고유한 예술적 표현방법으로 창조해 내는지에 대한 실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기존의 공모전 형식에서 벗어나 국내 뿐 만아니라 해외로 국내작가를 소개하는 기획 공모 전시로 자리 잡아 갈 것입니다. 국내외 전시기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본인의 작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장르의 작가를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최종 선정된 작가 30명은 평면, 일러스트아트, 드로잉, 영상, 조각 등 다변화된 미술표현의 매체를 이용한 작업을 하는 작가들로, 각각의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소개하고, 전통적인 미술 제작 방식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신선한 신진의 에너지를 담아낸 작품 30여점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국내외 전시 릴레이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역량있고 패기 있는 차세대의 작가군이 해외로 소개되길 기대하며, 미래를 위한 첫 시작이 될것입니다.
2015 “아트캔버스 프로젝트”는 아트비앤의 기획, 갤러리 41, 갤러리 쿤스트드렉트 독일 갤러리와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됩니다. 최종 선정작가의 국내외 갤러리 전시로 이어지는 릴레이 프로젝트로 진행됩니다.
전시문의 및 작가자료 요청 : 김은정 디렉터 ** 작가자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 artbn@galleryartbn.com 로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